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코프로비엠... 언제까지 상승 할까?

 

 

안녕하세요 앞선 내용에서도 전기차에 대해 살짝 다루었었는데요. 전기차 자체가 아닌 전기차의 심장인 전기부품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앞서 기업 "천보" 에 대해 조사하면서 2차전지 중에 전해질쪽을 담당하는 업체에 대해 블로그를 통해 설명도 했었어여. 아래 링크로 참고 해 보세요

https://blog.naver.com/hhy0818/222303087214

 

2차전지 천보는 어떤회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2차전지의 수혜주를 알아보려고 해여. 2차전지를 이해 하기 위해서는 2차전지의 4요소를...

blog.naver.com

 

이번엔, 2차전지의 또 다른 중요 역할 "양극재소재" 에 대해 알아보며 이에 대장격인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차전지는

  • 배터리의 한 종류로 한 번 쓰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충전을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전지를 의미
  • 내구성과 안전성을 충족시킬수 있는 소재·부품에 대한 중요성 부각. 전기차 핵심부품은 에너지를 담는 2차전지인 리튬이온전지.2차전지 소재·부품은 2차전지의 리튬이온전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소재
  • 양극재는 배터리의 특성을 결정짓는 주요 요소로서 배터리의 용량과 전압을 결정. 또한 양극재가 2차전지 생산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중 37%로 가장 고가.
  • 음극재는 양극재에서 생성된 리튬이온을 전달받고 저장하는 역할을 하는 필수 소재. 음극재의 원료는 흑연. 천연흑연, 인조흑연, 금속 등이 사용되며, 천연과 인조흑연이 가장 흔하게 사용.
  • 전해액은 여러 종류의 첨가제가 더해진 복합물로 2차전지 내에서 전류의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소재. 전해액은 2차전지의 종류에도 영향을 줌.
  • 분리막은 양극과 음극이 물리적으로 접촉하여 생기는 전기적인 단락을 방지하는 동시에 전극간 이동도 가능하게 해주는 소재

이렇게 4가지로 크게 구성 됩니다. 이중에 에코프로비엠은 가장 큰 비중을 차지 하는 양극재를 만드는 회사이죠. 

에코프로비엠 회사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이번주 LG 와 SK 이노베이션의 합의로 인해 2차 전지 소재주 주가들이 급등을 하기 시작 햇죠?

에코프로비엠 역시 SK 이노의 불안감이 해소 되면서 주가가 더 잘 가고 있어요 또한 추가적으로 삼성 SDI에도 양극재 공급이 예상 되고 있어 하반기 더 큰 모멘텀을 기대 해 볼 만 하겠습니다.

[클릭 e종목]“에코프로비엠, 공격적 투자와 유럽 진출 기대” - 아시아경제 (asiae.co.kr)

 

[클릭 e종목]“에코프로비엠, 공격적 투자와 유럽 진출 기대”

에코프로비엠이 공격적인 증설 계획에도 저평가를 받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삼성SDI의 헝가리 진출에 발맞춰 시장지배력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14일 유안타증권은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목

www.asiae.co.kr

그렇다면 에코의 재무는 어떨까요? 

 

 

 

 

 

  • 매출액, 당기순이익 역시 늘어나고 있으며, 부채는 늘고 있지만 자산총계부분을 보면 부채가 늘고 있네요.. 투자 해야 하는 부분이 많아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자본 총계가 적어지는건 주주 입장에서 불안함을 가져 올 수 있으니 부채 관리는 해야겠죠? 투자 설비하는 CAPEX 쪽도 지출이 늘고 있네여. 

  • PER 는 낮아지며 고 평가 구간이 살짝 줄어 들고는 있는 모습입니다. EPS, ROE 역시 상승 하며 이익을 높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 추가적으로 2차전지 전방산업인 전기차(EV) 시장 등에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을 것으로 보이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2030년까지 연평균 약 20% 증가, 2040년에는 판매되는 승용차의 57% 이상이 전기차가 될 전망되는 것으로 발표 되어 호재는 지속 될 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우리는 낮은 가격에 사서 수익을 내야 한다는거!!!! 좀 더 저점에 들어갔음 더할 나위 없었겠지만 지금이라도 조금 이익을 보고 싶다면 언제 들어가야 할까요?

 

2020년 10월 이전 120일선 터지 하며 상승을 하는 듯 보이다가 10월27일 최저점을 찍네요 하지만 거래량이 아주 적은 상태가 아닌 상황에서 바로 5일선 찍고 반등에 성공 하며 계속 우상향을 합니다. 그러다 1월 최고점 205,000을 찍고 현재 전고점을 향해 열심히 가고 있는 모습이죠? 또한 거래량 을 확인 해 보면 2021년 거래량이 줄어든 모습이긴 하지만 지속적으로 거래량이 많은 흐름으로 볼 수 있겠죠. 

 

금주 캔들 모습을 보면

 

유성형: 장중에 강한 매도세에 밀려 종가가 시초가보다 아래로 마무리된 모습으로 하락추세를 예고한다. 고가권에서는 매도신호, 바닥권에서는 추가적인 조정을 알린다.

4월 12일 -14일까지

음봉과 양봉을 함께 보면, 상승장악형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상승장악형: 전일 음봉을 당일 양봉이 완전히 감싸안은 패턴. 전일 매도세를 당일 매수세가 압도해버린 모양으로 바닥권에서는 강력한 상승반전 신호를 알리며, 거래량이 수반될 수록 상승확률이 높다. 금주 급하게 오른 모습을 보여 살짝의 조정은 받을 듯 보이지만 전체적인 호재가 많아 상승힘은 계속 될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