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앱코 스몰캡의 혁명을 일으켜보자.

앱코는 스터디를 통해 알게 된 회사로 작지만 무시할 수 다재다능한 회사 임을 알게 되었어요. 요즘 우리 주변에서 너무나 쉽게 볼 수 있는 아이템들을 만들고 있더라구여.. 

앱코는 무슨 회사일까요?

우선 PC게임 산업에서 게이밍기어(게이밍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정부가 추진 중인 디지털교과서사업에서 태블릿PC 충전함(패드뱅크)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어요.

ICT사업과 관련하여 2018년도부터 시작된 스마트단말 보급 사업을 모두 수주하여 일선 학교에 보급함으로써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어요.

 

앱코는 아이템에 따라 브랜드명을 다르게 가지고 있었어요. 단순 게이밍기어쪽만 생각 했던 저에게 정말 머리를 울리는 아이템들이 가득이네요. 건강, 생활, 애견, 캠핑 요즘 유행 하고있는 모든 트랜드 제품을 모두 다루고 있었어요. 

캠핑의자를 추가로 구매해야 했는데 알아봐야겠어요. 

새 상품 or good news

코로나로 인해 홈트가 유행인 시점에서 층간소음을 잡은 요가접이식 매트도 등장 했다고 하네요. 얇은 매트에서 아프게 운동을 했다면 등이 베기지 않

는 닦기도 쉬운 매트가 나왔네요.

앱코 라이프, '접이식 폴딩 매트' 출시...충격 흡수력·안전성↑ - 머니투데이 (mt.co.kr)

 

앱코 라이프, '접이식 폴딩 매트' 출시...충격 흡수력·안전성↑ - 머니투데이

㈜앱코의 생활·리빙 브랜드 "앱코 라이프"는 최근 "접이식 폴딩매트 FM180"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 접이식 폴...

news.mt.co.kr

순전히 개인적인 관심인 캠핑 우드 체어도 검색 해 봤어요~! 

재무상황

그렇다면 앱코는 얼마나 이익을 내고 벌고 있을까요?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보면 꾸준하게 증가 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도 마찬가지구여 부채를 제외한 자본 총계역시 계속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회사 재무로 본다면 수익이 잘 잡히고 돈이 잘 돌고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 앱코 주식은 누가 많이 매수 했을까요? 자료를 보면 6월 한달 외국인이 매집을 많이 했어요. 지난주 기관이 좀 팔긴 했네요. 하지만 외국인이 매수를 하고 있다는게 메리트로 보이긴 합니다.

- 유사 업종과 비교 해 볼까요?

아래 5개 업체 비교를 해보면 앱코가 압도적으로 재무적으로 안정적인것 을 볼 수 있죠? 매출액도 따라 올 수가 없네요. 

앱코회사부심이 크겠어요. 

앱코의 차트

최저좀을 찍은 6월 15일 이후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장대 양봉을 시작으로 양봉이 3개 이상 있음으로 추세 전환으로 볼 수 있겠어요. 하지만 거래량이 많지 않다는게 약간 우려스럽지만 개인보다 외국인이 매집을 들어간 것에 주목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한 음봉도 등장했지만 시초가 보다 낮은 종가를 기록 하는 것으로 조금씩 상승을 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컵모양을 만들고 있는 것도 볼 수 있겠어요. 최고점을 찍은 작년 12월 이후에 횡보추세를 보였지만 2분기 실적반등으로도 충분히 오를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볼밴으로 보아도 상한선 터치 하고 뚫고 올라갈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포트

앱코에 대한 리포트들도 전망이 좋네요. 

"유안타 증권의 안주원 애널" 리포트 입니다.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으로 현재 바잉의 포지션을 취하라 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나온 레포트는 sk증권의 이소중 연구원이 2021년 7월 사회적 거리 완화로 인한 pc 방 수요확장에 따른 긍정적인 요소를 더욱 강하게 어필 하며 역시 buying 포지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유사 업계에서도 앱코의 실적을 아직 따라 올 수 없을 압도적 매출을 기록 하고 있으므로 2021년 하반기 기대 해 볼 만한 기업이라고 생각 됩니다.